오산~용인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
환경영향평가서(초안) 공람 및 주민설명회 개최 공고 입니다.
오히려 지하철 보다도 기대하고 있는 인프라 중 하나 입니다.
지하철이야 일년에 한두번 탈까 말까 하지만 저 도로만 뚫린다면
자차 운행을 하는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그런데 사업기간이 아득하네요...
[사업의 내용]
◦사 업 명 : 오산∼용인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
◦위 치 :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(서오산TG) ∼ 경기도 용인시 성복동(서수지TG)
◦연 장 : L=17.2km(B=20.0m, 왕복 4차로) ◦설계속도 : 100km/hr(80km/hr)
◦승인기관 / 협의기관 : 국토교통부 / 환경부
◦사업기간 : 공사시(2024년 ∼ 2028년(예정, 60개월)), 운영기간(2028년 ∼ 2068년(예정, 40년))



























[환경영향 종합평가 및 결론]
◦본 사업시행으로 인하여 지형변화 및 생태축(한남정맥 등)의 단절이 예상되나, 도심지 구간에는 지하차도, 종점부 임야지역은 터널구간으로 계획하여 지형변화를 최소화하고 생태축을 최대한 보전토록 계획하였음
◦고속도로 개통 후 교통소음영향 우려지역에 방음시설 설치를 계획하고 터널 입‧출구부 등 대기오염 우려 예상지역에는 환기시설 및 모니터링 강화 등 능동적인 대책을 반영하여 사업시행으로 인한 환경피해를 최소화 하고, 환경목표기준을 달성하도록 할 계획임
◦결론적으로 본 사업시행으로 인해 예상되는 환경영향에 대해서는 주민 공람 및 관계기관 의견수렴을 통해 환경목표기준에 부합되고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저감방안을 마련하며, 각각의 대책방안을 철저히 설계에 반영토록 함
◦주변 장래 개발계획을 고려한 노선계획 수립으로 수도권의 새로운 남북광역 고속 국도망 완성하고 경기남부에서 서울(강남권)간 통행거리 및 통행시간 단축으로 노선주변 이용자의 편의성 확보하여 지역간 교통분산 및 지‧정체 완화, 지역간 균형발전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
'기타 부동산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국토교통부)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 후속조치 계획 (0) | 2022.10.27 |
---|---|
국토교통부) 지방 광역시·도 조정대상지역 전면 해제 (1) | 2022.09.21 |
「종합부동산세법 시행령·시행규칙」 개정안 입법예고 (0) | 2022.09.16 |
2023학년도 경기도 평준화지역 후기 일반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 공고 (0) | 2022.09.08 |
일시적 2주택자 등의 종부세 부담 완화한「종합부동산세법」 개정안 의결 (0) | 2022.09.07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