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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산~용인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서(초안) 공람 및 주민설명회 개최 공고

by 살이되는정보 2022. 9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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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산~용인 고속도로 민간투자사업 
환경영향평가서(초안) 공람 및 주민설명회 개최 공고 입니다. 

 

오히려 지하철 보다도 기대하고 있는 인프라 중 하나 입니다. 

지하철이야 일년에 한두번 탈까 말까 하지만 저 도로만 뚫린다면

자차 운행을 하는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 

그런데 사업기간이 아득하네요... 

 

[사업의 내용]

◦사 업 명 : 오산∼용인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

◦위    치 :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(서오산TG) ∼ 경기도 용인시 성복동(서수지TG)

◦연    장 : L=17.2km(B=20.0m, 왕복 4차로) ◦설계속도 : 100km/hr(80km/hr)

◦승인기관 / 협의기관 : 국토교통부 / 환경부

◦사업기간 : 공사시(2024년 ∼ 2028년(예정, 60개월)), 운영기간(2028년 ∼ 2068년(예정, 40년)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환경영향 종합평가 및 결론]

◦본 사업시행으로 인하여 지형변화 및 생태축(한남정맥 등)의 단절이 예상되나, 도심지 구간에는 지하차도, 종점부 임야지역은 터널구간으로 계획하여 지형변화를 최소화하고 생태축을 최대한 보전토록 계획하였음

◦고속도로 개통 후 교통소음영향 우려지역에 방음시설 설치를 계획하고 터널 입‧출구부 등 대기오염 우려 예상지역에는 환기시설 및 모니터링 강화 등 능동적인 대책을 반영하여 사업시행으로 인한 환경피해를 최소화 하고, 환경목표기준을 달성하도록 할 계획임

◦결론적으로 본 사업시행으로 인해 예상되는 환경영향에 대해서는 주민 공람 및 관계기관 의견수렴을 통해 환경목표기준에 부합되고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저감방안을 마련하며, 각각의 대책방안을 철저히 설계에 반영토록 함

◦주변 장래 개발계획을 고려한 노선계획 수립으로 수도권의 새로운 남북광역 고속 국도망 완성하고 경기남부에서 서울(강남권)간 통행거리 및 통행시간 단축으로 노선주변 이용자의 편의성 확보하여 지역간 교통분산 및 지‧정체 완화, 지역간 균형발전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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